아이템 스카우트 VS 판다랭크 VS 셀링하니 비교 분석


“아이템 스카우트, 판다랭크, 셀링하니 셋 중 뭐가 제일 나을까?”라는 궁금증으로 시작하는 프로그램 비교 분석.


스마트 스토어, 위탁 상품 판매 등 온라인 셀러라면 3개 프로그램 중 하나 정도는 사용해 보셨을 텐데요. 물론 비슷한 기능을 갖추긴 했지만 각 프로그램 만의 특장점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아이템 스카우트 VS 판다랭크 VS 셀링하니 : 겹치는 기능


1. 요금에 따른 순위 추적

요금제 (베이직 기준)순위 추적
아이템 스카우트12,700원/월10개/10개
판다랭크19,800원/월30개/100개
셀링하니16,500원/월20개/100개
아이템 스카우트 VS 판다랭크 VS 셀링하니


이런 프로그램들은 다 정기권 결제로 진행이 되는데요. 대부분 매달 자동 결제를 유도합니다. 차트 보시면 아시겠지만 요금은 아이템 스카우트가 압도적으로 저렴합니다.


하지만 순위 추적 기능이 붙으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순위 추적이란 특정 상품 순위에 대해 내가 원하는 키워드로 순위 변동을 자동 추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네이버 검색 기준) 매일 내 상품 위치를 일일이 키워드 검색하면서 찾는 것은… 시간적으로 너무 낭비기 때문에 이 기능은 정말 편리합니다.


근데 최저가인 베이직 요금제 기준으로 아이템 스카우트는 10개까지 밖에 지원하지 않습니다. 만약 내 상품이 1~2개면, 이 정도면 충분하겠지만요. 대부분 그 이상의 상품과 상품에 따른 타깃 키워드들이 10개 이상은 있을 거예요.


사실 순위 추적 키워드 적다 보면 100개도 금세 찹니다. 해서 만약 상품이 2개 이상이고, 순위 추적에 민감하시다면 아이템 스카우트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이템 스카우트 VS 판다랭크 VS 셀링하니 : 안 겹치는 기능

3개의 프로그램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긴 하지만 각자만의 안 겹치는 기능들도 있기 때문에, 기능에 따라 구독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은데요.


1. 아이템 스카우트

아이템 스카우트는 색감이 굉장히 화려하고 다양합니다.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좀 정신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키프리스 상표권 연동을 통해 검색하는 상품이 상표권 등록 여부 및 어떤 류에 등록되어 있는지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건 아마 아이템 스카우트만 제공하는 것 같아요.


아이템 스카우트가 초기에 나온 온라인 셀러 프로그램이기도 해서 많은 분들이 초기에는 아마 사용하게 될 거예요.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능들은 다 갖췄기 때문에 사용하기 무난하다고 봅니다.


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새로운 키워드 순위 추적할 때 로딩 속도가 너무 느려서 살짝 속 터졌습니다.


2. 판다랭크

판다랭크 같은 경우 귀여운 디자인이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아이템 스카우트와 셀링 하니에 비해 조금 다른 길을 선택한 부분은 바로 인플루언서와 체험단 쪽으로 추가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블로그, 인스타, 유튜브 등 채널 및 카테고리 별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 순위 제공은 물론 키워드에 따른 블로그나 유튜브 포화도와 블로그 순위 및 분석 그리고 최근에는 판다 AI 기능이 탑재되면서 블로그 글 제목과 초안 작성도 도움을 주더라고요.


키워드 광고비용이 PC 및 모바일 기준 1~5위까지 전부 다 표시되고, 전체적으로 판다랭크가 데이터가 더 직관적이에요.


하지만 문제는 가격이죠 ㅎㄷㄷ 19,800원으로 가장 비쌉니다.


3. 셀링하니

셀링하니는 엘로우 + 블랙으로 “꿀벌” 테마에 맞게 색을 맞췄습니다. 개인적으로 눈에 거슬리지 않고 좋은 것 같아요.


셀링하니 차이점 중 하나는 카테고리에서 매력도 확인.

말 그대로 이 키워드가 얼마나 매력적인가?를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경쟁 강도는 낮지만 성장성이 있고, 월간 검색수는 높은 제품들이 매력도가 높은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셀링하니는 회차 할인이 존재합니다. 단골 고객을 우대해 주는 개념인데요. 자동 결제를 해 놓으면 알아서 구독료가 줄어듭니다.


또한 무료 강의나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자료, 유튜브는 물론 공지사항과 피드백이 빠른 편이더라고요. 그리고 오류로 인해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 쿠폰으로 보상도 즉각적으로 해줍니다.


아이템 스카우트 VS 판다랭크 VS 셀링하니 : 결론

각자 프로그램마다 기능적 차이와 장단점이 있어서 취향에 맞게 사용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추천 방법은 무료 체험으로 한 가지 제품 먼저 등록해서 직접적으로 경험한 후, 구독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기능 외에도 각자 더 편한 UI가 분명히 있으니까요!


저는 현재 셀링하니를 결제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판다랭크는 무료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한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구독을 따로 하고 있지는 않아요. 아이템 스카우트는 개인적으로 UI가 저는 불편하고, 느린 것 같아서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처음부터 덜컥 구독하지 마시고요 무료 체험은 물론 추천인 코드 찾아서 충분히 사용해 보신 후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거 잊지 마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