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 보드(mangoboard) 1년 넘은 실 사용자 후기

망고보드 메인 페이지 모습
망고보드 메인 페이지 모습


마케팅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시거나,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같은 소셜 미디어를 하고 있으신 분들은 어느 정도의 디자인 작업이 필요한 순간이 있는데요. 이때 디자인 전공자가 아니라면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프로그램을 다루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죠.

이런 분들을 위해 요즘은 디자인 비전공자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 프로그램(망고 보드, 미리 캔버스, 캔바 등)이 나와있습니다. 오늘은 1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 망고보드 사용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망고보드 장점

디자인 전문가가 아니라면 사실 포토샵 같은 툴이 서툴기도 하지만 더 문제는 백지에 디자인 콘텐츠, 즉 창작을 해야 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어떤 디자인이 좋고 이쁘다 정도의 감각은 있지만 실질적으로 만들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하지만 마케팅 홍보는 해야 하니 볼만한 콘텐츠는 반드시 필요하고, SNS도 조금 더 전문적이거나 깔끔하게 디자인하고 싶을 때 망고보드를 알게 되었습니다. 상황이었습니다.

망고보드 사용 방법이나 꿀팁 같은 내용은 사실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직접 경험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라, 우선 현재 1년가량 사용하고 있는 제가 느낀 장점을 적어 보겠습니다.

  1. 기능을 계속 업데이트하고, 생각보다 업데이트 주기가 빠르다
  2. 사용 가능한 템플릿이 다양하다 (영상부터 인스타그램까지)
  3. 포토샵이나 파워포인트 보다 쉽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4. 전문 디자이너처럼 보일 정도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5. 동영상도 쉽게 제작 가능하다 (템플릿, ai 보이스 등)
  6. 무궁무진한 소스들이 계속 추가된다 (사진, 아이콘, 캐릭터 등)
  7. 다양한 템플릿으로 작업하다 보면 나도 점점 디자이너가 되어 간다.
  8. 인쇄 제작물로 연동해서 바로 출력이 가능하다.


나열하다 보니 망고 보드가 장점이 많은 디자인 프로그램이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망고보드는 사실 손에 익숙해진다면 디자인할 때 창작의 고통을 줄여주고 자신만의 템플릿화를 해나가면서 디자인할 때 시간을 굉장히 축소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사용 방법이 익숙하지 않아서 어느 정도 적응 기간은 필요하지만, 본인의 SNS에서 자주 사용하는 카드 뉴스나 이미지 썸네일 등을 만들어 놓으면 그다음부터 복사 붙이기로 안에 내용만 바꿔서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 굉장히 편리합니다.


망고보드 단점

망고보드를 사용하면서 몇 가지 단점도 있었는데요. 유료 요금제를 사용하다 보면 결제 시기가 지나면 기존 작업들이 다 ‘lock’ 되면서 사용을 못 하게 됩니다. (무료 요금제는 작업 템플릿 총 10개 가능) 이래서 망고 보드에 너무 의존하게 되는 경향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망고보드 단점으로는 :

  1. 처음에는 약간의 적응 시간이 필요하다.(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많이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짐)
  2. 요금이 비싼 편이다.


처음 망고보드를 접했을 때 사실 요금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매월 결제하는 금액이 생각보다 크다고 느껴졌기 때문이죠. 하지만 달리 생각해 보니 만약 프리랜서 디자이너에게 제작 의뢰를 한다면 1건에 최소 5만 원 이상은 비용이 드는데, 망고보드를 사용하면 무궁무진하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망고보드 요금제

망고보드 1개월 요금제


저는 디자인 제작 템플릿이 여러 개 필요하기 때문에 프로 요금제를 매달 49,000원을 주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망고보드 사용에 대해서 솔직한 후기 작성해 봤습니다. 1년 넘게 망고보드를 사용하고 있지만 요금제가 더 저렴한 캔바도 요즘 테스트해 보고 있으니, 조금 더 익숙해지면 캔바에 대해서도 후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